중소기업 온라인 시장 진출의 문을 연다, 셀오틱 플랫폼

국내외 100여개 쇼핑몰 입점하여 자동화 시스템으로 간단하게 상품 등록, 주문수집, 송장 입력해주는 온라인 판매 플랫폼 셀오틱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점차 국민들 인식으로 정착되면서 외식, 장보기 대신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소비자층이 늘어나고 있다.


소비.유통의 패러다임이 순차적으로 변화 되고 있다가 코로나 19로 인해 급속히 빠르게 변화되고 있는게 현실이다. 기존 유통의 카테고리에 머물러 있는 소상공인들에게는 급변하는 시대에 발맞추어 가기에는 더더욱 버거워 보인다.


이들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오픈마켓 입점, SNS마케팅등 여러 가지 방안들은 있지만 전문가가 아닌 이상 쉽게 접근하기는 어렵다. 기존 제조업체 관계자들에게는 기존 오프라인 시장 만으로 매출을 올리기에는 한계에 부딪히는 부분에서 어떻게 하면 온라인 시장에 진입하면서 매출까지 올릴수 있는지에 관심을 두고 있다.


이런 시대의 흐름에 맞춰 히든커머스(주)의 박태진대표가 개발한 온라인 공유판매 플랫폼‘셀오틱’을 시장에 내놓았다. ‘셀오틱’ 플랫폼은 국내 온라인 시장에 제품의 한계성을 뛰어넘는 새로운 시도라고 볼 수 있다. ‘셀오틱’의 회원사들 간 공유 경제에 맞게 회원사간 오픈 마켓 미니샵들에 제품을 올려줌으로 인해 온라인상 제품의 노출 빈도수를 최대한으로 끌어 올리는데 장점을 갖고 있다.


제조업들의 우려 중 하나인 제품 가격이 온라인 시장에 노출됨으로 인해서 가격이 무너질 것이라는 두려움인데 ‘셀오틱’은 중앙에서 가격통제가 이루어지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가격관리 뿐 아니라 제품의 판매가 원활하게 이뤄지는 특징을 갖고 있다.


‘셀오틱’은 제조업체 마다 온라인 전문 인력을 고용하지 않고도 국내외 100여개 쇼핑몰 입점하여 자동화 시스템으로 간단하게 상품 등록, 주문수집, 송장 입력 등 편리하게 업무가 이뤄지고 있다.


히든커머스(주)의 박태진 대표는 “중소 제조업체의 유통/판매에 대한 어려움을 어떻게 하면 해소 할수 있을까 하는 궁금증에서 사업이 시작 되었다. 이제는 시대 흐름에 맞는 온라인 시장에 대응 할수 있는 적절한 플랫폼 개발하게 되어 온라인 시장에 막막함을 갖고 있는 열약한 환경의 제조업체들에게 효율적인 시스템으로 도움을 주고 싶다. 또한 중소제조기업의 성공적인 온라인 진출을 돕기 위해 공유판매 플랫폼 "셀오틱(SELOTIC)"에 참여 업체에게 상세페이지를 당사 직원이 제작해 무료로 제공한다.” 고 말했다.


한국소비자 연합뉴스 기자
작성 2020.04.22 16:52 수정 2021.03.19 11:56

RSS피드 기사제공처 : 한국소비자 연합뉴스 / 등록기자: 한국소비자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백범의 길 백범 김구 찬양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