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남초등학교(교장 박영근)는 2020년 4월 27일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실시한 코로나19 감염병 위기 대응 모의훈련을 토대로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상황대처 모의훈련 및 감염병 위기 대응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장, 각 부장 및 전 교직원이 참여하여 학교 내 코로나19 감염병 발생 시 학교의 체계적인 대처능력을 향상시켜 등교개학 이후 학교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코로나19 환자 발생 상황을 가정한 시나리오에 따라 등교 전 발열체크를 통한 유증상자 발견, 의심환자 발생 시, 확진자 발생 상황을 가상으로 한 시나리오를 활용하여 진행했다.
이날 시나리오와 함께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실시한 모의훈련 영상도 제공하였으며, 영상에서 동국대의과대학 유석주 교수의 진행으로 각 역할별 임무를 발표하고 토의하는 방식으로 심층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또한 체온계별 사용 방법, 체온계 관리 방법도 안내하여 실제 학생 및 교직원의 체온측정에 있어 어려움이 없도록 진행하였다.
이번 훈련을 함께 한 교사 이○○은 “코로나 감염의 위험성 때문에 등교, 수업 운영 등에 대한 불안감이 컸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체계적이고 안전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 같아 안심이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