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생태체험관 개장 상권활성화 부푼꿈

타지역 이용객 찾는 친숙한 휴식공간 기대

지난해 여름 오산시청 생태체험관 부지에서 운암뜰 상가연합원이 조속한 건립을 요구하는 모습.

오산시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에 걸맞게 시청 광장에 생태체험관을 건립하고 있어 지역민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시는 청사 광장에 모두 3600㎡ 규모로 올해 6월 준공 예정인 식물원, 수족관, 미니동물, 편의시설 등을 갖춘 생태체험관을 운영하게 된다.


시청에 조성된 물놀이시설과 생태체험관이 조성되면 주말과 공휴일 이용객들이 몰려 지역 상권 회복과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오산시청 건너편 상가 대부분이 계절적 요인과 경기침체로 공휴일은 물론 주말에도 문을 닫고 있다.


평일 역시 식당 수요자 공무원들의 발길이 뜸해지면서 경영난을 호소하는 주변상인들은 기대감에 부풀어 있다.


주민 김모(47)씨 "시청사 서측에 어린이 놀이시설과 아이들과 생태체험관이 건립되면 어른과 이이들이 즐길수 있는 공간이 될 것" 이라며 "시민은 물론 인근에 지역 지자체 주민들까지 즐겨 찾는 친숙한 휴식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이번 시설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도움을 주길 기대하고 시민과 어린이들이 행복한 도시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성춘 ㈜경주 버드파크 대표는 "아이들과 성인 모두가 함께 즐기고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쾌적한 공중 정원숲을 만들어 언제나 누구나 찾을 수 있는 친숙한 녹지공간, 휴식공간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장현숙 기자
작성 2020.05.06 14:13 수정 2020.05.06 14:13

RSS피드 기사제공처 : 인천데일리 / 등록기자: 장현숙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백범의 길 백범 김구 찬양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