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갈매고 첫등교 신입생 위해 독특한 환영식

애정어린 문구에 교사들 캐립터분장 입학축하

갈매고에서 신입생들을 위한 환영식을 진행하고 있다./제공=갈매고

선배들의 따뜻하고 이색적인 환영식에 감동했고 학교생활에 큰 활력소가 될 것 같습니다.”

 

구리시 갈매고등학교가 8일 코로나 19 여파로 첫 등교를 시작한 신입생들을 위해 뜻 깊은 인사를 건네며 축하해줬다.

 

이날 오전 갈매고는 신입생들의 등교를 환영한다는 취지로 독특한 환영 문구를 준비했다.

 

2~3학년 재학생들과 선생님들은 현관 출입구부터 어서와! 오래 기다렸지?”, “환영해! 많이 보고싶었어”, “사랑해! 힘껏 날아보자라는 내용의 3단 현수막을 걸어 입학과 등교를 축하했다.

 

교사들은 엘사, 울라프 등의 분장을 하고 학생들을 향해 손을 흔들며 학생들을 맞아주고 환영 노래로 따뜻하게 맞아줬다.

 

신입생들이 교실로 들어서자 애정어린 문구가 적힌 방역마스크를 나눠주는 환영의 선물도 마련했다.

 

1학년 박모군은 집에서 온라인 수업만 듣고 공부하니 고등학생이 됐다는 실감도 나지 않고 우울한 생각도 들었다오늘 교문을 들어서는 순간 환영 현수막과겨울왕국캐릭터 인형 옷을 입고 손을 흔들어 주시는 선생님들을 보니 놀랍고 반가웠다고 말했다.

 

또 다른 신입생 최모군도 이렇게 애정 어린 환영식을 해준 선배님과 선생님들에 진심으로 감사하고 행사를 준비하느라 고생 많으셨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교사들은 이제야 학교에서 학생들이 웃고 떠들고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을 볼 수 있게 돼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이준호 교장은 갈매교육공동체와 함께 가고 싶고, 보내고 싶은 학교, 배움이 즐거운 행복한 학교, 학생들이 꿈을 이루는 학교를 만들도록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장현숙 기자
작성 2020.06.09 11:06 수정 2020.06.09 11:06

RSS피드 기사제공처 : 인천데일리 / 등록기자: 장현숙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한연자시니어크리에이터 건강기능식품 케이와이비타민 #마크강 #ai
새의 자유
가을하늘
백범의 길 백범 김구 찬양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