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낙영 경주시장, 한국국제통상마이스터 고등학교 방문

한국국제통상마이스터 고등학교 방문
한국국제통상마이스터 고등학교 방문
한국국제통상마이스터 고등학교 방문


주낙영 경주시장과 서정원 경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이 11일 올해 첫 신입생 60명을 선발한 감포의 한국국제통상마이스터 고등학교를 찾아 학교 운영 및 시설방역 현장을 점검했다.


마이스터 고등학교란 지식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직업분야 선도학교로, 현재 경북 내 6개의 마이스터 고등학교가 있으며, 국제통상 분야 마이스터고 지정은 전국 최초이다.



한국국제통상마이스터 고등학교는 교육부, 중소벤처기업부, 경북도, 경북교육청, 경주시가 함께 5년간 322억원의 재원을 투입해 실습동 및 생활관을 신축하고 본관 교사 동을 리모델링해 선진 교육환경에서 예비 마이스터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인접한 대구·경북·울산·부산 지역의 수출입 무역분야 인력 수요가 높은 상황에서 외국어·무역실무·해당산업에 대한 이해능력을 갖춘 인력 양성의 필요성이 꾸준히 요구되어 왔고, 이에 대한 방증으로 개교 이전 이미 78개 기관과 업무협약 및 산학협력을 체결한 상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한국국제통상마이스터고는 국내 유일의 국제통상분야 예비 마이스터를 양성하는 학교로 개교했다”며 “앞으로도 경주지역의 우수 인재들이 외부로 나갈 필요 없이 지역 내에서 우수한 교육을 받고 좋은 직장에 취업할 수 있도록 교육환경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동훈 기자
작성 2020.06.12 09:12 수정 2020.06.12 09:12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이동훈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한연자시니어크리에이터 건강기능식품 케이와이비타민 #마크강 #ai
새의 자유
가을하늘
백범의 길 백범 김구 찬양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