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22일 2020년도 부패취약분야 부패 제로화를 추진하기 위한 ‘반부패기획단 협의회(협의회)’를 열었다.
협의회에는 신숙현(교육장) 단장과 과장급이상 간부공무원으로 구성된 청렴도 향상기획단과 공사, 물품, 급식, 운동부, 방과후 등 5대 부패취약분야 실무단이 함께 참석했다.
2020년도 구리남양주교육의 반부패추진 현황에 대한 중간 점검과 향후 추진 계획 등 실효성있는 청렴정책이 발표됐다.
협의회에 참석한 급식담당 한 팀장은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업체와 주기적 간담회를 실시하고 청렴스티커 배부, 청렴실천을 위한 안내서 배부 등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시설담당 팀장은 “학교시설 공사 발부처와 시공사는 청렴 공동체라는 의식을 위해 청렴이행 공동서약서를 체결, 청렴한 교육현장 위한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신숙현 교육장은 “5대 부패취약 분야에 대한 협의를 통해 자칫 업무 중 부패할 수 있는 요인에 대한 중간점검의 기회가 된 것 같다”며 “하반기 5대 부패취약 분야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설명했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향후 5대 부패취약분야 청렴도 향상을 위한 외부 이해관계자 교육을 실시하는 등 청렴한 교육현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