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지사 대북전단 피해보는 탈북민 지원 입장

전단 살포와 관련 없는 탈북민들 지원 검토

탈북민 사이 대북전단 살포 평가 좋지 않아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일부 탈북민들의 일방적인 전단 살포로 인해 비판을 받는 그 외 탈북민들에게 지원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지사는 24일 오후 도청 상황실에서 "탈북민단체의 대북전단 살포로 선량한 탈북민들까지 피해를 보고 있다""경기도 차원에서 전단 살포와 관련 없는 탈북민들의 지원을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지사는 최근 임용석 한꿈터, 한태영 통일염원새터민연합회, 최현준 통일미래연대 대표 등 지역 탈북민 법인 관계자와 탈북민 김광일·홍강철씨 등과 비공개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 지사는 자유북한운동연합 등 일부 탈북 단체로 피해를 보는 대다수 탈북민들이 현장에서 필요 부분을 잘 살펴 도 차원의 지원과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검토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탈북민들 내에서도 대북전단 살포에 대한 평가가 좋지 않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다.

 

유튜브 왈가왈북진행자 홍 씨는 북한 주민들도 얼마든지 자본주의 사회에 대해 알 수 있는 만큼 평화를 해치는 대북 전단을 중단하고 중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24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던 홍 씨와 김 씨는 대북전단 살포 중단 촉구와 대북전단 금지법 제정을 촉구했다.

 

경기도는 지난 12일 대북전단 살포가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 한다고 판단, 접경지역인 경기도 접경지역을 위험구역으로 지정, 전단 살포자의 출입을 금지했다.

 

이 지사는 24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돈벌이 수단으로 이용하는 행위에 관용이란 없다며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에 긴급 수사를 지시했다.

 


장현숙 기자
작성 2020.06.25 13:14 수정 2020.06.25 13:14

RSS피드 기사제공처 : 인천데일리 / 등록기자: 장현숙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한연자시니어크리에이터 건강기능식품 케이와이비타민 #마크강 #ai
새의 자유
가을하늘
백범의 길 백범 김구 찬양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