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서,‘ 교통사고 줄이기 범시민 캠페인’실시

문경경찰서(서장 변인수)

교통사고 줄이기 범시민 캠페인


문경경찰서(서장 변인수)는 29일 문경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회장 류찬모)와 ‘이륜차 안전운전 교통문화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시민의 자발적 참여와 관계기관 협조를 통해 이륜차의 안전운행을 촉구하는 등 성숙한 교통문화 정착을 도모하겠다는 의지다.


이날 점촌동 문화의 거리에서 변인수 경찰서장은 경찰발전협의회와 협업하여 이륜차 안전모 미착용, 신호위반 등 교통법규 위반행위를 현장에서 계도하고, 교통안전 전단지를 배부하는 등 홍보활동을 펼쳤다. 



류찬모 회장은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안전의식이 있어야만 가능한 일”이라며 “이륜차를 운행할 때는 안전모를 착용하는 등 안전운전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문경경찰서는 이륜차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전 경찰력을 동원해 이륜차 현장 계도 홍보활동을 펼치는 등 다각적인 안전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변인수 서장은 “행복한 문경을 위해 이륜차 운전자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단속뿐만 아니라 홍보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경경찰서에 따르면 올해 문경에서 6명이 교통사고로 목숨을 잃었는데, 이 가운데 4명이 오토바이 등 이륜차 운전자였다.

 


이동훈 기자
작성 2020.06.29 17:39 수정 2020.06.29 17:39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이동훈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자유발언] 국악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한연자시니어크리에이터 건강기능식품 케이와이비타민 #마크강 #ai
새의 자유
가을하늘
백범의 길 백범 김구 찬양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