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천초등학교(교장 윤석찬)는 7월 1일(수) 급식소에서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하여 청렴한 세상을 만드는 일에 동천초 전 교직원이 앞장서기로 다짐하였다.
이날 연수는 청렴 관련 유튜브 자료를 청취한 다음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이하 청탁금지법)에 대한 개략적인 내용과 학교에서 해당되는 사례 중심의 내용으로 진행하였으며. 알쏭달쏭한 부분이 많은 청탁금지법이었는데, 사례 중심으로 진행하여 함께 생각해 봄으로써 이 법에 대한 이해를 보다 더 잘 할 수 있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오늘 연수에 참여한 교직원들은 학생이나 학부모가 제공하는 것은 커피 한잔이라도 직무관련성으로 인해 받을 수 없음을 인식하고 청렴한 세상을 위해 아무리 작은 것이라도 당당하게 거절하자고 의지를 내비쳤다. 하지만 상급자가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것은 직무 관련성이 없으므로 상관없다는 이야기에 한바탕 웃음꽃이 피기도 하였다.
동천초등학교 윤석찬 교장은 “요즈음 학교는 청렴하지 않은 부분이 없지만 여기에 만족하지 말고 더욱 매진함으로써 국가적으로는 경쟁력을 높이고, 스스로에게는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는 힘이 될 것이다.”라고 하시며, 청렴도 향상에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