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진로진학상담센터 진로진학의 꿈 디자인

초등5~고교3 학교밖 학생(만 24세 이하)도 참여

오산시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에 지역 한 고교생이 상담을 하고 있다.

오산지역 아이들의 꿈을 현실 가깝게 연결 할 오산시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가 지난해 6 중앙동행정복지센터 3층에 문을 열었다.

오산시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

 

오산시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는 대학 입시환경 속에서 오산시 아이들이 방향을 잃지 않고 주체적으로 꿈과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산시, 화성오산교육지원청, 학교, 지역사회가 뜻을 모아 아이들의 꿈을 응원할 취지에서 만들어졌다.

진로, 진학, 학습에 관한 상담이 이뤄지며, 진로진학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누가 이용할 수 있고, 어떤 내용을 상담하나?

 

지역 초등 5~고등3학년 학생 및 학부모라면 누구나 상담 신청 가능하고 학교밖 학생(24세 이하)도 참여할 수 있다.

센터는 공부를 잘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는 학생, 고입대입을 어떻게 준비르 고민하는 학생, 자녀의 진로 문제를 상담하고 싶은 학부모, 꿈을 아직 못 찾은 학생을 환영하고 있다.

기초상담을 바탕으로 필요에 따라 심리검사 또는 진로검사와 진로 또는 진학 전문상담사와 매칭되어 맞춤형 1:1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코로나19 때문에 대면상담이 걱정된다면?

 

모든 상담사와 내담자는 마스크를 쓰고 상담을 진행하며, 철저한 방역 관리를 하고 있다.

체온 체크, 손 소독, 방문자를 기록, 상담실도 동 시간대에 최대 2개만 사용해 접촉을 줄이고 하루 1회 이상 환기 및 소독을 하고 있다.

그래도 걱정이 되는 경우 온라인상담 [ON:담 프로젝트]도 진행중이니, 화상상담이나 전화상담을 이용하면 된다.

 

상담 이외에 어떤 프로그램이 있나요? 학부모도 참여할 수 있는지?

 

드림웨이는 진로진학상담 이외에도, 학부모를 위한 특강 프로그램,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센터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한다.

학교로 찾아가는 프로그램(자기주도학습을 위한 나DO 프로젝트, 찾아가는 진로 Dream, 경기도 고등학생 진로진학 길찾기- 1:1 컨설팅) 등도 운영한다.

또한 남부종합사회복지관, 드림스타트, 청소년문화의집,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지역 청소년 유관기관과도 연계하고 있다.

청소년들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협력하며 진로진학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진로진학FESTA(입학사정관과의 1:1 수시컨설팅)와 예비중1, 예비고1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학령기전환특강도 연 2회씩 진행한다.

드림웨이는 앞으로도 진로진학이력제 및 오산형 진로진학데이터베이스 구축해 오산시만의 혁신교육 활동이 진로진학으로 이어져 지역의 체계적인 진로진학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드림웨이의 운영시간, 장소, 상담예약 방법을 알고 싶어요?

 

오산시 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는 월~토 오전 10 오후 6시 화목은 오후 9시까지 상시운영 예약제로 운영, 중앙동행정복지센터 위치하고 있다.

상담예약은 인터넷(www.osan.go.kr/osanedu)으로 전화문의는 오산시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031-8036-6965)로 하면 된다.



장현숙 기자
작성 2020.07.07 13:37 수정 2020.07.07 13:39

RSS피드 기사제공처 : 인천데일리 / 등록기자: 장현숙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광복 80년 만에 졸업장 받는 독립운동가들 / KNN
사진 한 장 없는 독립투사의 마지막 한 마디 #광복절 #독립운동 #독립운..
[자유발언] 국악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한연자시니어크리에이터 건강기능식품 케이와이비타민 #마크강 #ai
새의 자유
가을하늘
백범의 길 백범 김구 찬양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