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흥초, 찾아가는 인성인문학교 운영

한윤섭 작가와 함께하는 “용기”에 대한 이야기

포항대흥초등학교(교장 김홍기)

찾아가는 인성인문학교


포항대흥초등학교(교장 김홍기)는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문학의 가치와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인성소양교육의 내실화를 위하여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인성인문학교육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7월 8일 찾아가는 인성인문학교 「한윤섭 작가와 함께하는 용기에 대한 이야기」를 운영하였다. 


극작가, 동화작가로 활동 중이며 「서찰을 전하는 아이」의 저자인 한윤섭 작가님을 초청하여 행사를 진행하려고 하였으나, 코로나-19로 인하여 Zoom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원격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강연을 통하여 6학년 학생들과 책의 내용 및 ‘용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봄으로써 학생들이 책의 내용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진정한 용기의 의미를 마음에 되새기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먼저 6학년 학생들이 온 책 읽기로 한윤섭 작가의 대표작인 「서찰을 전하는 아이」를 미리 읽고, 강연 중 작가에게 궁금한 점을 직접 물어보고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생들이 작가라는 직업에 대한 궁금증과 작가가 되기 위한 노력 등을 직접 물어볼 수 있어 6학년 학생들의 진로교육에도 도움이 되었다.


6학년 학생은 “진정한 용기가 무엇인지 생각해 볼 수 있었고 내가 읽은 책의 작가와 직접 이야기를 나누어 볼 수 있어서 신기했다. 그리고 작가라는 직업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고 작가라는 직업의 어려움에 대해 알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6학년 담임 선생님은 “학생들이 이번 행사에서 작가와의 대화를 통해 책의 내용을 좀 더 깊이 이해하고 책을 통해 작가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를 계기로 학생들이 책을 좀 더 가까이 하고 깊이 있게 읽는 습관을 기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포항대흥초등학교 김홍기 교장은 “이번 찾아가는 인성인문학교를 통해 학생들이 어렵게만 생각하던 인문학의 가치와 재미를 느끼고 학생들의 바른 인성함양과 독서 습관 생활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오인환 기자
작성 2020.07.09 15:08 수정 2020.07.09 15:40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오인환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2025년 8월 21일
햇살과 매미 소리
광복 80년 만에 졸업장 받는 독립운동가들 / KNN
사진 한 장 없는 독립투사의 마지막 한 마디 #광복절 #독립운동 #독립운..
[자유발언] 국악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나팔꽃
차은우급 아기냥
한연자시니어크리에이터 건강기능식품 케이와이비타민 #마크강 #ai
새의 자유
가을하늘
백범의 길 백범 김구 찬양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