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남부전통시장(회장 임종진)가 7월 10일 오전10시경 포항남구보건소(소장 고원수) 방문해 보건소직원들을 위로하고 덕분에 릴레이’ 감사행사를 가졌다.
이번 감사행사에는 포항남부전통시장 임종진 회장을 비롯한 포항남부전통시장 임직원과 남구보건소남구보건소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남부전통시장은 쌀.라면, 조기,등을 전달했다.
임종진 남부전통시장 회장은 “포항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그동안 지역 상권 역시 매출 저하 등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며 하지만 지난 5개월 간 남구보건소에서 적극적인 선별진료와 국민안심보건소을 운영하면서 지역주민들이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생활방역이 정착되면서 지역 경제가 조금씩 활기를 되찾고 있어 다행” 이라고 말하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남부전통시장은 지난 26일부터 내달 12일까지 대한민국 동행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위축 타개를 위해 대규모 할인 행사인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전국 전통시장을 비롯해 소상공인, 백화점, 마트등 참여해 각종 할인 행사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남부전통시장은 지난 2일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을 맞아 ‘2020 남부전통시장 사랑나눔축제 행사를 진행한다.
남부전통시장內 특설무대를 마련하고 다양한 축하공연, 등을 운영하며 참가자들에게 경품행사 실시했다.
특히 이번 행사를 통해 남부전통시장 방문객들의 발열 확인,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철저한 방역 시스템을 구축해 지역사회 감염을 예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