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그라피로 예쁜 글귀 쓰며 마음을 가꿔요.

2020학년도 학교로 찾아가는 공예체험을 통한 인성교육 실시

동성초등학교(교장 남재국)

[동성초] 학교로 찾아가는 공예체험을 통한 인성교육 실시
[동성초] 학교로 찾아가는 공예체험을 통한 인성교육 실시


동성초등학교(교장 남재국)은 2020년 7월 10일(금) 1~3학년을 대상으로 본교 도서관에서 ‘학교로 찾아가는 공예체험을 통한 인성교육’을 실시하였다.


‘학교로 찾아가는 공예체험을 통한 인성교육’은 문경교육지원청의 인성교육 특색 프로그램으로 동성초등학교의 지원을 통해 이뤄졌다. 동성초등학교는 이번 체험을 시작으로 총 3회에 걸쳐 참여하게 된다. 이번 1차 체험은 캘리그라피를 주제로 한 공예체험으로 전문 강사와 본교 교원의 협력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캘리그라리 활동을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오늘도 행복하세요’라는 글귀를 캘리그라피로 쓰고 정성들여 쓰며 차분하고도 즐겁게 활동하였다. 학생들의 작품은 모두 액자에 넣었으며 추후 전시를 할 계획이다. 활동에 참여한 2학년 김○○ 학생은 ‘내가 한 작품이지만 정말 만족스럽다’며 이번 활동이 무척 만족스러웠다고 하였다. 3학년 조○○ 학생은 ‘평소 시화를 즐겨 쓰는데 캘리그라피를 함께하면 더 예쁜 시화를 그릴 수 있을 것 같다’며 이번 활동이 많이 도움이 되었다고 이야기하였다.


동성초등학교는 이번 체험으로 시작으로 모스액자꾸미기, 스트링아트 등의 예술체험을 통한 인성교육 활동을 문경교육지원청의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운영해 나아갈 계획이다. 평소 음악, 미술 등 다양한 예술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 함양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동성초등학교는 이번 ‘학교로 찾아가는 공예체험을 통한 인성교육’을 통해 지역내 예술 전문가와 학생들의 만남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지역과 함께하는 예술 활동으로 학생들의 고운 마음을 가꾸고자 노력하는 동성초등학교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


 



오인환 기자
작성 2020.07.13 10:57 수정 2020.07.13 11:46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오인환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2025년 8월 21일
햇살과 매미 소리
광복 80년 만에 졸업장 받는 독립운동가들 / KNN
사진 한 장 없는 독립투사의 마지막 한 마디 #광복절 #독립운동 #독립운..
[자유발언] 국악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나팔꽃
차은우급 아기냥
한연자시니어크리에이터 건강기능식품 케이와이비타민 #마크강 #ai
새의 자유
가을하늘
백범의 길 백범 김구 찬양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