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

2020학년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위원 역량강화 연수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위원 역량강화 연수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은 7월 13일(월) 14시에 경주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경주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위원 47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위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개정된「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에 따라 3월 1일부터 기존 학교에서 이루어진 학교폭력자치위원회가 폐지되고 학교의 교육기능 회복, 학교의 신뢰 제고 및 학교업무경감을 위해 교육지원청으로 이관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위원들의 학교폭력 사안 전문성 신장을 위해 마련했다.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는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책, 피해학생의 보호, 가해학생에 대한 교육, 선도 및 징계, 피해학생과 가해학생 간의 분쟁조정 등을 심의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연수에서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규정, 진행절차, 소위원회의 효율적 운영 방안 등 학교폭력 사안처리가 공정하고 전문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례 중심의 연수가 이루어졌다. 


경주교육지원청 서정원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서 학교폭력으로 고통받는 학생과 학부모가 발생하지 않도록 처벌보다는 예방에 주안점을 둔 공정한 심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학교 현장의 교육적 해결을 통해 관계회복을 지원하고 학교폭력 없는 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인환 기자
작성 2020.07.14 17:48 수정 2020.07.15 08:59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오인환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