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르지만 다르지 않은 우리!

연안초, 장애인식개선교육 실시

장애인식개선교육 실시


연안초등학교(교장 김현숙)는 7월 10일(금) 전교생을 대상으로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 강사를 초빙하여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장애에 대한 지식 이해와 체험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편견 해소 및 인식개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함께하는 사회기반 조성에 기여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장애인식개선교육은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장애의 정의, 장애발생 원인, 장애 유형별 특성 등을 알아보는 시간 및 눈 가리고 이동하기, 휠체어 타기 등의 장애체험으로 구성되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장애인들이 어떤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그들을 존중하는 방식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었다.


교육에 참가한 2학년의 한 학생은 “장애체험을 해보니 불편한 점이 많았다.”며 “앞으로는 장애를 가진 친구들을 배려하며 잘 도와주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현숙 교장은 “이번 교육은 학생들이 장애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고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본교 학생뿐만 아니라 소속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장애인식개선교육도 실시하여 장애에 대한 편견과 차별이 없는 학교 문화를 형성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다짐을 전하였다.


 


오인환 기자
작성 2020.07.14 17:57 수정 2020.07.15 08:59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오인환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