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서울특별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 사회복지법인 상금과 중장년 발달장애인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장애인개발원 중장년발달장애인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한국장애인개발원 서울특별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

사회복지법인 상금과 중장년 발달장애인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7월 14(오후 3금천장애인취업센터 교육실에서 협약식 체결

서울시 2020년 중장년 발달장애인 50플러스 지원사업수행장애인고용창출,
사회공현을 위한 정보 및 인적물적 자원 교류 등 상호 협력

 

한국장애인개발원 서울특별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이복실이하 서울발달센터)는 7월 14(오후 3시 사회복지법인 상금과 중장년 발달장애인 복지서비스 연계와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 금천장애인취업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복실 서울발달센터장남일 사회복지법인 상금 회장 등 양 기관 대표 및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중장년발달장애인의 복지서비스 연계 등을 위해 마련됐으며주요 내용은 ▲ 장애인 복지 서비스 안내 ▲ 미래설계계획에 따른 복지서비스 연계 및 협업 ▲ 중장년발달장애인 인권 및 권익옹호 관련 사례 연계 ▲ 기타 상호발전을 위한 각종 연대활동 상호 협력 등이다.

 

사회복지법인 상금에서 운영하는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은2020년 중장년 발달장애인 50플러스 지원사업수행기관으로 중장년 발달장애인의 나은 삶과 미래를 위한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발달장애인의 미래설계계획에 따른 복지서비스 연계와 협업중장년 발달장애인 인권보호 등 서울시 중장년 발달장애인의 복지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서울센터 이복실 센터장은 오랫동안 주목을 받지 못했던 중장년 발달장애인의 나은 삶을 모색하는 사업에 참여하는 것 자체로 의미가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관내 중장년 발달장애인들이 지역사회와의 접점을 만들어가고 통합적인 일상이 가능하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출처-한국장애인개발원 서울특별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



주엄지 기자
작성 2020.07.17 11:50 수정 2020.07.17 14:37

RSS피드 기사제공처 : 발달장애뉴스 / 등록기자: 주엄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