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교육지원청, 놀이 역량 강화 <나가서 놀자>

유아놀이중심교육 교사 나눔공동체 연수

나눔공동체 연수
나눔공동체 연수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육종성 기자] 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남병훈)은 7월 24일(금)에 유치원교원 15명이 참가한 가운데 포항 동부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선진유치원 견학 및 유아놀이중심교육 교사나눔공동체 연수를 실시하였다.

본 연수는 2019 개정 누리과정의 키워드인 ‘놀이’의 가치와 의미를 이해하고 자발적 수업공동체인 울진 <나가서 놀자> 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울진교육지원청에서 마련한 연수이다.

먼저 포항 소재 동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을 견학하여 유아놀이중심교육 운영 현황을 살펴본 후 개정 누리과정 및 놀이 활동 운영 사례에 대하여 강의를 들었다.

이후 나눔공동체 회원들 간의 협의와 토론을 통해 경험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노음초등학교병설유치원 손은실교사는“교사는 누리과정을 실행하는 주체이고 자율적으로 교육과정을 실천해야한다.

동료교사가 없는 단설학급병설유치원이라면 더욱 더 지속적으로 수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놀이중심과 유아중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야 이에 대한 진정한 가치와 의미를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이번 견학 및 연수를 통해 시야가 더 넓어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육종성 기자
작성 2020.07.24 16:54 수정 2020.07.25 09:01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육종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