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이동훈 기자] 경주황성초등학교(교장 이봉문)는 4월 13일(월) ~ 7월 31일(금)까지 학교도서관 온라인 도서 대출을 실시하고 있다.
온라인 도서대출은 코로나 19 감염병 예방수칙에 따라 학교 도서관 출입이 제한되는 동안에도 지속적인 독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한 방법으로 학생들은 학교 홈페이지의 신청 양식에 원하는 자료를 입력하고 다음 날 워킹스루 형태로 도서를 받아 책읽는 즐거움을 가졌다.
6학년 서OO 학생은“온라인 도서 대출이라는 색다른 경험을 통해 책을 계속 접할 수 있었고, 직접 보고 선택하지는 못했지만주제별로 책 표지 사진을 볼 수 있어서 이용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었다.”라고 말했다.
지난 4월 23일‘세계 책의 날 행사’또한 온라인으로 실시하였다. 학교 홈페이지에 책의 날 의미와 유래를 소개하였고, 학생들에게 나만의 책의 의미를 적고 온라인 퀴즈를 풀도록 했는데 13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가하였다.
이봉문 교장은 “학교 홈페이지에 권장도서 목록과 사진, 주제별 새 책 표지 사진, 자료 검색 방법 등을 첨부하여 도서 선택에 도움을 주어 지금까지 400여명의 학생들이 천 권 가까이 되는 도서를 온라인 대출하였으며, 도서관 이용이 부분적으로 제한되고 있지만 다양한 방법을 통해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