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대구시와 지역 산업단지공단과 함께 고졸취업 지원 위해 나선다!

업단지공단-특성화고 취업연계「2020 대구형 현장학습 지원사업」발대식 개최

대구형 현장학습 지원사업 발대식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이동훈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7월 28일(화) 오후 2시, 시교육청 여민실에서 대구시 홍의락 경제부시장과 대구지역 6개 산업단지관리공단 및 대구경북금형공업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0 산업단지공단-직업계고 취업연계「대구형 현장학습 지원사업」’발대식을 갖는다.


‘대구형 현장학습 지원사업’은 대구시교육청과 대구시에서 예산을 지원하고 대구지역의 6개 산업단지공단 및 대구경북금형공업협동조합이 참여해 직업계고에 맞춤형 취업지원을 하는 사업으로 올해로 2년차를 맞는다.


직업계고(특성화고, 마이스터고) 학생 취업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대구시와 산업단지관리공단은 작년부터 협약을 맺고 대구 지역의 기업에 지역의 인재들이 취업 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서고 있다.  



이 사업은 산업단지공단과 조합에서 구인 수요가 있는 지역 산업단지공단 내 기업 발굴과 해당 직무 역량에 알맞은 직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직업계고 학생을 교육시킨 후 학생과 기업을 연계하며 학생들이 학습과 동시에 기업 적응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취업 후 관리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업의 규모는 각 산업단지공단별로 직업계고 20여명을 선발해 직무역량교육을 실시한 후 이수한 학생들을 단지 내 기업에 취업을 연계할 예정이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직업계고의 취업 교육과 기업체 발굴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협동조합으로 유일하게 본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대구경북금형공업협동조합의 경우 회원사의 구인 수요에 맞추어 79시간의 금형에 특화된 전문기술교육을 통해 조합회원사 10개사에 취업 매칭을 할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지역 산업단지공단과 조합이 참여해 직업계고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취업을 지원하는 시스템을 만들어 가고 있는 과정이며 학교와 지역기업간의 협업시스템을 더욱 더 확대할 예정이다.”라며,

  

“일자리 관련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직업계고 학생들이 대구에서 좋은 일자리를 찾아 뿌리내리고 행복한 삶을 설계할 수 있는 환경을 계속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동훈 기자
작성 2020.07.28 15:19 수정 2020.07.28 15:19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이동훈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Acoustic Remix] 어쿠스틱 리믹스로 완성된 명곡! #lose..
어쿠스틱 감성으로 재해석한 팝송!! 듣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플레이리스트..
이 노래 같이듣고싶은 사람 있어?..고백하고싶을때 노래 추천 1위
너가 들어주면 좋겠어..마음을 전하고 싶을때 들려주는 노래
2025년 8월 21일
햇살과 매미 소리
광복 80년 만에 졸업장 받는 독립운동가들 / KNN
사진 한 장 없는 독립투사의 마지막 한 마디 #광복절 #독립운동 #독립운..
[자유발언] 국악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나팔꽃
차은우급 아기냥
한연자시니어크리에이터 건강기능식품 케이와이비타민 #마크강 #ai
새의 자유
가을하늘
백범의 길 백범 김구 찬양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