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스마트 팩토리 정책 추진으로, 시뮬레이션 제품정보통합관리(PDM) 서비스가 같이 주목받고 있다. 그에 따라 국내 솔리드웍스 시장 규모도 전년과 대비했을 때 20% 이상 성장했다. 점점 더 규모가 커지고 있는 스마트 팩토리는 과연 질적 수준도 성장하고 있을까? 전문가들은 스마트 팩토리의 질적 성장을 위해 별도의 프로세스 개선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솔리드웍스 인증 리셀러 기업인 (주)세인이엔에스의 관계자는 스마트 팩토리의 도입 효과 극대화를 위해서는 현장의 프로세스를 개선할 뿐 아니라 그를 통해 기업의 데이터 활용도를 높일 수 있어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PDM의 도입을 통해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정리하여 설계, 제조, 생산 정보 및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는 것을 추천했다.
솔리드웍스 PDM은 프로세스 최적화와 더불어 제품 개발환경에서 개발 리드 타임을 크게 단축하여 납기 준수율 상승을 끌어내고 제조 원가 절감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스템이다.
한편, (주)세인이엔에스는 솔리드웍스 라이선스 사업으로 시작하여 구조해석, 유동해석 등 엔지니어링 컨설팅 분야까지 담당하고 있다. 또한 기술개발 인력 확충을 통해 스마트 팩토리 PDM 서비스 구축과 관련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3D CAD/CAE 컨설팅 전문 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