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드웍스 PDM, 스마트 팩토리 질적 향상 끌어내나?

 (주)세인이엔에스 "스마트 팩토리 컨설팅으로 효율적 운영 가능해..."





 최근 정부가 스마트팩토리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면서, 시물레이션 제품정보통합관리(PDM) 서비스 또한 같이 성장하고 있다. 이 덕분에 국내 솔리드웍스 시장은 전년도 대비 20% 이상 성장했으며, 중소벤처기업부의 분석에 따르면 스마트공장이 구축된 수는 '14년부터 '17년까지 5,003개에 다다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컨설팅 전문가들은 현재 구축된 스마트팩토리는 데이터 분석 및 활용도를 높이면 질적 수준의 향상을 일으킬 수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주)세인이엔에스의 관계자도 "현장 프로세스의 개선을 통해 기업의 데이터 활용도를 높이면, 스마트 팩토리의 도입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주)세인이엔에스는 솔리드웍스 공인 리셀러로, 라이선스 사업으로 시작하여 현재 스마트 팩토리 PDM 관련 집약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3D CAD/CAE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해당 기업의 관계자는 "사용자들이 비교우위를 가질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컨설팅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라며, "솔루션 제공뿐 아니라, 교육이나 기술지원을 통해서 고객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기업의 목표를 밝혔다.


 한편, 현재 정부는 스마트 공장의 구축뿐 아니라 질적 향상에도 초점을 맞출 계획으로 알려져 있다.


유진선 기자
작성 2020.09.20 13:08 수정 2020.09.20 13:08

RSS피드 기사제공처 : data today / 등록기자: 유진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