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 시대가 도래하면서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하고 수준 향상을 위한 프로세스 개발을 시도하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다. (주)세인이엔에스도 국내의 생산 및 제조 기업에 필요한 혁신 요소로 스마트팩토리와 제품 데이터 관리(PDM) 서비스를 꼽았다.
(주)세인이엔에스는 솔리드웍스 공인 리셀러로, 라이선스 사업으로 시작하여 엔지니어링 컨설팅과 3D CAD/CAE 컨설팅, 그리고 기술력을 확보하여 PDM 솔루션 컨설팅까지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해당 관계자는 PDM 서비스 중에서도 솔리드웍스 PDM을 활용하면 스마트팩토리의 프로세스 개선과 데이터 활용에 더 긍정적인 결과를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솔리드웍스 PDM은 데이터 관리 시스템 중 하나로, 제품 개발과 관련되어있는 설계와 제조, 생산 정보 및 프로세스를 최적화한다. 또한 복잡하게 구성되어있는 제품 개발환경에서, 개발 리드 타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다. 이는 곧 납기 준수율 향상과 제품 제조 원가의 절감으로 이어진다.
(주)세인이엔에스의 관계자는 "고객님들의 상황에 맞춰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며,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항상 고객님들의 상황을 먼저 생각하는 정신으로, 니즈를 명확하게 분석하고 만족시켜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기업의 목표를 전했다.
한편, 한국 정부는 스마트팩토리 구축 및 고도화 지원사업을 계속해서 추진 중이며, 중소벤처기업부의 스마트공장 구축 성과분석표에 따르면 14년도부터 17년도까지 스마트공장을 도입한 기업 수는 5,003곳으로 집계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