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 약 80만 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 '문명특급'이 공중파에 진출한다.
'문명특급'은 2018년 2월 '스브스뉴스' 채널에서 시작했으며, 1년 만에 한 영상 당 평균 조회수 100만을 기록하며 국내 대표 웹 예능이 되었다. '문명특급'이 이토록 꾸준히 많은 대중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었던 이유로는 '연반인(연예인 반, 일반인 반)' MC 재재의 역량과 '문명특급'팀만의 기획력을 꼽을 수 있다.
특히, MC 재재는 특유의 선을 넘지 않지만 재치 있는 입담과 유려한 진행 실력으로 언제나 인터뷰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며 콘텐츠의 인기를 더했다. 또한, 매 회 인터뷰를 진행하기 전 인터뷰 대상에 대한 사전 조사를 철저히 하여 출연진의 감탄을 자아냈다. 더불어 '문명특급'팀은 '숨어 듣는 명곡', 즉 '숨듣명'과 명곡의 주인공인 가수들을 초대해 인터뷰하는 콘텐츠를 개발하여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추석 특집으로 공중파 TV에 특별 편성되는 '문명특급'은 바로 이 '숨듣명 콘서트'로 대중들에게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간다. '문명특급' TV판에서는 이전에 숨듣명 시리즈에 출연했던 가수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지금까지 공개된 라인업은 나르샤, 틴탑, 유키스, 티아라이다. 하지만 숨듣명 콘서트 라인업에 아직 공개되지 않은 가수 한 팀이 더 있어 궁금증을 자아낸다.
추석 특집 문명특급 특별판 '숨듣명 콘서트'는 오는 10월 2일 오후 11시, 3일 오전 12시 30분에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