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안전공사, 장애인 고용촉진을 위한 첫 걸음

장애인고용 종합컨설팅 결과보고회 및 장애인고용촉진 업무협약 체결

전기안전공사, 장애인 고용촉진을 위한 첫 걸음


- 장애인고용 종합컨설팅 결과보고회 및 장애인고용촉진 업무협약 체결 -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과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조성완, 이하 공사)는 9월 25일(금) ‘전기안전 분야 장애인고용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ㅇ 코로나19로 비대면 진행된 이번 협약을 통해 공사는 장애인 고용률을 높여 장애인 고용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준수하고 장애인 인식 개선 확산을 위해 노력하기로 하였다.

□ 협약에 앞서 양 기관은 기획재정부에서 마련한 ’공공기관 장애인 고용촉진 방안’(‘20.6.8)의 일환으로 실시한 장애인고용 종합컨설팅*(이하 ‘컨설팅’) 결과보고회를 개최하고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하였다.
      * 장애인 고용여건을 진단하여 장애인 고용 장애요인을 도출하고 장애인 일자리 개발, 맞춤 훈련, 장애인 근무지원 서비스, 인재 알선 등 그 기관에 맞는 해법을 제시

  ㅇ 공사는 ‘전기안전’ 전문 인력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장애인이 근무할 직무 발굴에 어려움을 겪어왔는데, 공단의 컨설팅을 통해 장애인력 채용의 가능성을 발견하게 되었다.

  ㅇ 대표적으로 중증장애인 문화예술 일자리인 ‘(가칭)유니버셜 안전예술단*’ 직무를 새로이 발굴하여 공단 전주맞춤훈련센터를 통해 전문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 찾아가는 어린이 현장 캠페인(체험뮤지컬) 형태로 운영되던 전기안전교육을 확장하여 발달장애인 배우로 ‘(가칭)유니버셜 안전예술단’을 구성하여 9월 훈련생 모집을 시작으로 10월 맞춤훈련 후 12월 창단 예정

  ㅇ 뿐만 아니라 △적합 직무 개발.맞춤형 채용, △적합 인력 양성 및 직무 체험교육 확대, △장애인 근로자 근무지원 서비스 확대, △장애인식개선 직장교육 강화, △장애인근로자 적응 지원 및 소통 확대 등 장애인 고용촉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이번 협약 체결이 그간 장애인고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공기관들에게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공사의 장애인고용 창출과 유지에 앞으로 공단이 보다 적극 참여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한국장애인고용공단​

주엄지 기자
작성 2020.09.28 08:32 수정 2021.01.19 11:56

RSS피드 기사제공처 : 발달장애뉴스 / 등록기자: 주엄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