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도시공사 지방공기업 최초 비대면 업무 서비스

비대면 언택트 행정으로 빠른 행정서비스 제공

HU공사 스마트 오피스 서비스는 언택트(비접촉) 근무 시스템/제공=HU공사

화성도시공사(HU공사)는 스마트한 업무 체계를 확립을 위해 스마트 오피스 서비스를 이달 5일부터 운영한다.

 

HU공사 스마트 오피스 서비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언택트(비접촉) 근무환경이 일상화되는 시점에서 임직원들은 사무실에서 이용하는 모바일 전자결재 시스템이다.

 

특히, HU공사는 스마트 오피스 서비스의 보안 문제 해결을 위해 MDM(Mobile Device Management), 2-factor 인증, 모바일 백신, 키보드 보안 등 각종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적용해 보안성 강화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전자결재, 업무 메일, 직원 검색 및 각종 게시판 등을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이용이 가능하게 됐다.

 

HU공사는 지방공기업 최초의 스마트 오피스 서비스를 도입을 시작으로 자체 재택근무 시스템 도입 등 비대면 인프라 구축을 위해 정부와 화성시의 디지털 뉴딜 정책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이번 시스템 도입해 빠른 행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공사 임직원이 언제 어디서든 전자결재를 통해 빠른 의사결정과 업무처리가 가능해 시민들의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 대민 서비스 질 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HU공사 유효열 사장은 위드(with) 코로나 시대에 발맞춘 변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 요소라며 업무의 변화를 통해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고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HU공사는 화성시의 디지털 뉴딜 정책을 선도하는 대표 지방공기업으로서 혁신을 통한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장현숙 기자
작성 2020.10.05 15:43 수정 2020.10.05 15:43

RSS피드 기사제공처 : 인천데일리 / 등록기자: 장현숙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