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제6기 울산광역시 블로그기자단의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이 마련된다.
울산시는 4월 2일 오후 1시 30분 경주 한화리조트에서 블로그기자단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6기 울산광역시 블로그기자단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블로그기자단의 역량 및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시민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 제작 지원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워크숍은 2일 오전 9시 시청을 출발해 오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양동마을을 둘러보고, 오후에는 경주 한화리조트에서 이제우 사진작가가 ‘사진촬영방법’을, 장원정 블로그기자가 ‘블로그 포스팅 잘하는 방법’에 대해 각각 강의한다.
이어 블로그기자단 전원이 참여하여 ‘블로그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박차양 공보관이 올해 울산 시정의 주요시책에 대해 설명한다.
다음 날인 3일에는 불국사와 석굴암을 견학하면서 전날 익힌 사진 촬영방법을 실습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블로그기자단의 역량 강화는 물론 기자들 간의 네트워크 구축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신선하고 감동을 주는 콘텐츠 제작으로 시민들의 눈높이로 소통하는 블로그기자단을 운영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제6기 울산광역시 블로그기자단은 총 33명으로 구성되었으며, 활동기간은 2018년 4월 1일부터 2019년 3월 31일까지 1년간이다.
이동훈 기자 yeein11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