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평초등학교(교장 김상원)는 3월 30일(금)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본교 각 학급 교실에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구미경찰서 소속 학교전담경찰관(본교 전담경찰관 외 5명)의 학급별 교육으로 이루어졌다.
□ 학생들은 학교폭력 피해학생들의 실제 사례를 보고 피해자의 상처와 고통을 알게 되었고 사소한 장난이라도 상대 학생에게는 큰 스트레스와 상처가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또한 학교폭력을 당했을 때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으며 혼자 고민하기보다는 부모님, 선생님, 경찰관에게 신고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 재미있는 퀴즈를 통해 학교 폭력의 다양한 유형과 심각성 및 대응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이뤄져 학생들의 호응이 뜨거웠으며, 경찰과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 폭력의 심각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경찰과 함께한 실감나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학교 폭력 없는 즐겁고 행복한 학교가 되길 기대해 본다.
□ 다양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진평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공감할 수 있는 학교폭력예방교육을 통해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동훈 기자 yeein11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