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차 산업의 중심에 있는 스타트업 기업 '건강한스푼'이 믿고 먹을 수 있는 무(無)합성성분 건강식품 ‘멀티비타민 한스푼’ 과 ‘다이어트 한스푼’ 을 개발하여 런칭했다고 밝혔다.
청년창업사관학교 지원을 받고 있는 건강한스푼은 자체적으로 생산과 가공, 판매 모두를 진행하는 식품제조업체다. ' 나와 가족, 친구를 위한 꼭 필요하고, 믿을 수 있는 건강식품’을 좌우명으로 좋은 먹거리 생산에 앞장서고 있으며, 제품 가공에 맞춰 원재료의 전 처리 과정을 진행해 고객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정직한 제품만을 만들고 있다.
건강한 스푼의 이주환 대표는 코스맥스바이오 PM(제품개발), NS홈쇼핑 MD(상품기획), 웅진코웨이 BM(브랜드 개발) 등
여러 제품 개발과 기획을 맡아왔으며, 건강식품 제품 개발 및 마케팅 20년 경력을 가지고 있다. 2019년 4월에 창업을
시작해 사회적 기업가 육성사업 수료, 농식품 벤처 육성사업 등을 수료했으며, 2020년에는 청년창업사관학교 지원을 받아
농식품 R&BD 사업화기획 지원사업과 숭실대학교 지역문제해결 해커톤 입상 등 선보이며 건강한 우리 농산물로 합성첨가물 없이 건강한 제품을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착한 기업 건강한 스푼은 2019년 11월 12일 동작구청에 건강식품 660,000원 상당 기부를 통해 취약계층 20분께 전달했으며, 2020년 4월 17일 사랑의열매(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85,000원 상당 기부를 통한 취약계층 전달하며 여러 선행을 해왔다.
2020년 3월 18일 오마이컴퍼니 크라우드펀딩 진행을 통한 101% 목표 달성했으며, 2020년 9월 30일 크라우디 크라우드펀딩 진행을 통한 207% 목표 달성하여, 현재 승승장구하며 성공적으로 사업을 진행중이다.
건강한스푼은 멀티비타민 한스푼과 다이어트 한스푼 2가지 건강식품으로 개발했으며, 합성성분과화학적 부형제가 전혀 없어 합성성분의 인체 축적이 되지 않게 자연주의를 지항햔다. 사용된 딸기 과즙분말은 국산 농산물인 충남 논산의 딸기에서 과즙분말을 50% 추출해 자연의 건강한 맛 구현했으며 이에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믿고 먹을 수 있으며, 잘 녹는 분말 형태로 그냥 먹어도 되고 알약 형태와 비교해 속 쓰림 없고 소화흡수 빠르다.
기쁨농원 김승주 대표는 “건강을 위해서는 꼭 필요한 성분만 담아야 한다는 마음, 누구나 믿고 먹을 수 있어야 한다는 마음, 건강을 위해서는 언제든 맛있게 먹을 수 있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제품을 만든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