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방미)은“찾아가는 유치원 학부모 교육”으로 해마다 해오던 유치원 학부모 교육을 올해부터는 자녀가 다니는 유치원에서도 받을 수 있도록 운영방식을 바꿨다. 이를 위해 자녀의 유치원 자체 학부모 행사와 연계되도록 연중 교육 자료와 강사 인력풀을 제공한다.
학부모들의 자녀가 다니고 있는 유치원에서“유치원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강화 기본교육 과정”을 바탕으로 ▲부모역할 ▲인성교육 ▲안전한 생활 ▲자기주도학습 ▲창의적인재 ▲진로 6개 영역 중에서 희망하는 주제를 선택하며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2018년 찾아가는 유치원 교육은 동대구초병설유치원을 시작으로 자연누리 유치원, 신천가온 유치원에서 각각 ‘4차 산업혁명, 무엇을 준비할 것인가?’,‘행복을 찾아주는 대화법’,‘그림책으로 만나는 인성교육’에 대한 주제로 교육이 이루어졌다. 교육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아이한테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가치 있는 시간이었다.”, “아이와의 소통이 제일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고 소감을 남겼다.
현재까지 총 40회의 학부모 교육 신청을 받았으며, 추가 교육을 희망하는 유치원에 대해서도 학부모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교육문의 : 232-0164)
동부교육지원청 최방미 교육장은 “찾아가는 유치원 학부모 교육을 통해 교육이 필요한 학부모들의 시간 부담을 줄이고 교육 참여 기회를 높이는 두 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동훈 기자 yeein11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