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유아교육진흥원(원장 정은순)은 제73회 식목일을 기념하여 4월 5일(목) 유아교육진흥원 실내체험관에서 동․서변유치원 유아 54명과 인솔교사, 유아교육진흥원의 전 직원 등 총 80여명을 대상으로 자연사랑 식목일 기념행사를 실시하였다.
이 날 식목일 행사는 우천으로 인하여 실외 자연놀이터에서 실내 체험관으로 장소를 변경하여 실시되었다. 식목일 행사에 참여한 유아들은 사전에 유치원에서 식목일에 대해 미리 알아보고, 직접 심을 꽃의 이름표를 만들어 행사에 참여하였다.
식목일 행사에서 유아들은 나만의 꽃 심기 활동을 실시하고, 개인 화분에 심은 꽃은 가정으로 가져가도록 하여 유아들이 식물의 성장과 생명의 소중함을 직접 관찰하며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유아교육진흥원의 전 직원들도 꽃 심기 활동에 함께 참여하여 체험관 실내․외 녹색 체험환경을 조성하는데 필요한 식물들을 화분에 심어보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유아들과 함께 식목일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동․서변유치원 윤경주 인솔교사는“매년 유치원에서도 유아들과 함께 식목일 행사를 실시해 오고 있기는 하지만, 올해는 진흥원에서 누리 단체체험도 하고, 꽃 심기 행사에도 참여하게 되어 유아들뿐 아니라 교사에게도 특별한 경험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동훈 기자 yeein11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