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를 펼치고 인문학을 읽다 - 창의력 교실(백승곤 저, 상상하라)


청소년 교육은 단순한 암기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한 창의력 발현을 지향해야 하는데, 그 방법론으로 떠오르는 것이 광고활용교육(AIE: Advertising In Education)이다. 광고활용교육은 다양한 주제를 섭렵하며 자발적으로 몰입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창의력을 키워주는 놀라운 교육법이다. 광고활용교육에 관심을 가진 교사나 부모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나온 이 책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의 공익광고 교육현장 활용교육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백승곤 씨가 지난 3년 동안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을 가르친 경험을 바탕으로 집필한 책이다. 다양한 주제를 흥미롭게 설명하고 그것과 관련된 세계의 유명 광고들을 살펴보는 놀이 방식이라 지루하지 않고 흥미롭게 따라해 볼 수 있다. 이야기책을 읽듯이 읽다보면 호기심을 느끼게 되고 왜 이렇게 광고를 만들었을까 추리를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흡수하게 된다. 나도 한번 광고를 만들어볼까 하고 궁구하다 보면 관찰력과 논리력 그리고 이해력이 높아지는 것을 깨닫게 된다. 한창 호기심이 많고 정신적으로 발달 단계에 있는 청소년에게 이 책보다 더 좋은 선물은 없을 것이다.

이시우 기자
작성 2018.11.05 16:40 수정 2018.11.05 16:40

RSS피드 기사제공처 : 북즐뉴스 / 등록기자: 이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자유발언] 역사를 왜 알아야 하는가
감정의 산물, 낙서
무지개가 바로 나
기차와 독서
인생은 기다림
숫자가 말해주지 않는 것 (2부)#음악학원운영 #학원운영철학 #100명넘..
100명이 넘는 음악학원을 운영한다는 것의 진짜 의미 #음악학원운영 #학..
채송화
소나무
기다림
자유
6.21 제3기 마포구 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식 현장스케치
6월 13일 제10대 관악구 청소년 자치의회 발대식 현장 스케치
[현장스케치] 제16대 청소년 의회 본회의 현장 탐구하기
도시와 소나무
잭과 콩나무
거미
아침안개
누구냐, 넌
2025년 7월 3일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