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홍집 당시 강원랜드 사장, 권성동 염동열 의원이 직접 청탁

엄정한 재판, 두 의원 구속수사 해야

강원랜드

 

강원랜드 채용비리가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 들었다. 최홍집 당시 강원랜드 사장의 입에서 '권성동, 염동열 두 의원 모두에게 직접 청탁을 받았다'는 진술이 나왔기 때문이다.

 

권성동과 염동열 의원은 지금까지 잔 재주를 부리며 법망을 요리 조리 잘 피해 다녔다. 하지만 최 사장의 진술로 이제 그들이 저지른 추악한 범죄사실을 피할 수 없게 되었다.

 

이러함에도 이들은 조금의 반성도 없다. 어제 김성동 의원은 티비 인터뷰에서 최 사장의 말은 새빨간 거짓말이라며 항변했다. 이들의 범죄는 추악하다. 수사에 외압까지 행사했다는 담당 검사의 폭로도 있었다. 국회의원 체포 동의안도 넘겼다. 그리고 수사 외압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죄도 넘겼다. 4.27 판문점 선언에 첫 조사를 받으면서 언론의 카메라도 넘겼다.

 

하지만 그들이 저지른 범죄 사실은 결국 현실로 드러났다. 이제 국민들 앞에 고개를 숙이게 됐다. 한국당 의원들의 연류는 두 의원 뿐만 아니다. 권성동과 염동열로 이제 다시 시작이다. 김기선, 한선교, 김한표, 이이재, 이강후도 모두 청탁에 연루된 자유한국당 혹은 새누리당 전직 의원들이다.

 

재판부는 하루빨리 재조사를 통해서 엄정한 재판을 해야 한다. 김성동과 염동철 의원에 대해서는 구속 수사가 원칙이다.


이영재 기자
작성 2018.11.17 13:53 수정 2018.11.26 19:36

RSS피드 기사제공처 : 대구북구뉴스 / 등록기자: 이영재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무임승차
김유정역은 그리움
[자유발언] 역사를 왜 알아야 하는가
감정의 산물, 낙서
무지개가 바로 나
기차와 독서
인생은 기다림
숫자가 말해주지 않는 것 (2부)#음악학원운영 #학원운영철학 #100명넘..
100명이 넘는 음악학원을 운영한다는 것의 진짜 의미 #음악학원운영 #학..
채송화
소나무
기다림
자유
6.21 제3기 마포구 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식 현장스케치
6월 13일 제10대 관악구 청소년 자치의회 발대식 현장 스케치
[현장스케치] 제16대 청소년 의회 본회의 현장 탐구하기
도시와 소나무
잭과 콩나무
거미
아침안개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