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지원청 학업중단숙려제에 대한 평가와 제언의 시간 가져

한 송이의 국화꽃을 피우는 마음으로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

경주교육지원청 학업중단숙려제에 대한 평가와 제언의 시간 가져
경주교육지원청 학업중단숙려제에 대한 평가와 제언의 시간 가져
경주교육지원청 학업중단숙려제에 대한 평가와 제언의 시간 가져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 Wee센터(센터장 김현동)에서는 12월 3일 경주교육지원청에서 New-Start 상담원 16명을 대상으로 2018년 학업중단숙려제(New-Start프로그램)에 대한 평가와 제언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의 1부에서 11월 New-Start 상담 사례를 분석하고 피드백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2018년 New-Start 상담의 의뢰건수, 원교복귀율 등 운영실적을 확인하고 월별 단체체험 활동, New-Start 캠프, New-Start 상담원 연수 등을 되돌아보았다.



또한 New-Start 프로그램의 한계점과 보완점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이를 통해 New-Start 프로그램의 개선 및 발전 방향을 탐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경주교육지원청 김현동 Wee센터장은 학업중단 위기 학생들에게  New-Start 상담원의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하면서“학업중단의 위기에 있던 아이들이 다시 힘을 얻고 복교를 할 수 있었던 것은 한 송이의 국화꽃을 피우고자하는 애절한 어머니의 마음으로 다가가서 고민을 들어주고 지지해 준 New-Start 상담원이 있었기 때문입니다.”라고 격려하였다. 더불어 상담원들이 평가회를 통하여 New-Start 프로그램의 활성화 방안을 고민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동훈 기자
작성 2018.12.03 12:11 수정 2019.12.11 08:53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이동훈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