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공기질 ․ 먹는물 무료진단으로 노인 생활환경 안전성 기여

찾아가는 환경서비스, 겨울건강 민감계층 생활속으로

실내공기질․점검


경상북도보건환경연구원은 환경오염에 민감한 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환경진단 서비스의 일환으로 6일(목), 7일(금) 양일간 경주시 소재 노인요양시설 2곳에서 환경진단 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번 환경진단으로 실내공기질과 먹는물 등 생활환경을 점검·확인해, 요양복지시설에서 생활하는 면역력이 떨어지는 겨울철 노약자분들을 위한 생활의 질 향상과 환경개선방안을 모색했다.



실내공기질 진단은 실내공기 중 미세먼지, 총부유세균, 폼알데하이드, 일산화탄소, 이산화탄소 등 주요 오염물질 5개항목에 대해 오염도를 측정하고, 시설관리자에 대한 실내환기방법 및 관리방안 등에 대한 교육과 컨설팅을 진행했다.


먹는물과 관련해서는 생활공간에 설치돼 오염우려가 높고 사용이 많은 정수기와 냉․온수기 등에서 총대장균과 탁도 등 먹는물 안전성 확보를 위한 검사와 정수기기의 오염방지 및 관리를 위한 컨설팅을 제공했다.

 

이경호 경북도 보건환경연구원장은 “환경오염에 취약한 노약자분들이 하루일과의 대부분을 보내는 요양복지시설의 환경안전성 확보에 만전을 기해 도민 누구나가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동훈 기자
작성 2018.12.07 15:25 수정 2019.12.07 20:39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이동훈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