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농업기술센터, 불용농기계 현장 매각 추진

퇴비살포기 외9종 44대, 관내 농업인 대상 우선 매각 실시

상주농업기술센터, 불용농기계 현장 매각 추진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피정옥)는 농업인의 경영비 절감을 위해 임대사업용으로 사용하던 불용농기계를 관내 농업인들에게 우선 매각한다. 이번 현장입찰 물품은 퇴비살포기 외 9종 44대로 구입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12월 17일부터 21일까지 입찰서를 제출하면 된다.

 

현장매각은 12월 10일부터 21일까지 공고되며, 공고기간 중 17일부터 입찰서를 받는다. 입찰서는 농기계임대사업장 민원실에서 배부되며 입찰참가 자격은 공고일 이전 주민등록상 상주시에 거주하는 세대주인 농업인으로 한정(세대원은 참가 불가)한다. 최종 낙찰 대수 또한 1인당 1대로 한정했다. 이는 많은 농업인들에게 불용농기계 구입 기회를 제공하려는 것이다. 



입찰 참가를 희망하는 농업인들은 매각되는 물품이 불용농기계라는 점을 특히 유의해야 한다. 매각되는 농기계는 정비를 요하는 상태 농기계 상태를 필히 현장에서 확인하고 입찰 참가 여부를 판단해야 한다. 농기계는 농기계임대사업장 민원실(상주시 발산로 71) 옆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해 참여하면 되고, 농기계당 최고가로 응찰한 농업인에게 낙찰된다. 1인당 1대의 농기계를 낙찰 받을 수 있으며 중복으로 낙찰 받을 경우 차 순위자를 낙찰자로 선정한다.


피정옥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불용농기계 매각은 농업인의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고 불용농기계 활용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며 “입찰에 참가하는 농업인들은 매각 농기계가 불용품이라는 점을 인지해 신중하게 입찰에 참가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동훈 기자
작성 2018.12.12 09:18 수정 2019.12.07 20:12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이동훈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여름아 고양이를 부탁해
#양선지해장국 대한민국 대표 음식
해를 품은 구름
쉼이 있는 벤취
무임승차
김유정역은 그리움
[자유발언] 역사를 왜 알아야 하는가
감정의 산물, 낙서
무지개가 바로 나
기차와 독서
인생은 기다림
숫자가 말해주지 않는 것 (2부)#음악학원운영 #학원운영철학 #100명넘..
100명이 넘는 음악학원을 운영한다는 것의 진짜 의미 #음악학원운영 #학..
채송화
소나무
기다림
자유
6.21 제3기 마포구 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식 현장스케치
6월 13일 제10대 관악구 청소년 자치의회 발대식 현장 스케치
[현장스케치] 제16대 청소년 의회 본회의 현장 탐구하기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