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활용 지역안전·위기관리 군·민간 업무협약

경주경찰서(서장 배기환)

드론 업무협약식


경주경찰서(서장 배기환)는 지난 13일 육군 제7516부대 1대대(경주대대), 경주시 드론동호회(천마드론클럽)와 경주지역 민생치안 및 안전·위기 상황관리에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을 위하여 드론활용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은 상호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여 테러·재난·실종자수색·통합방위작전 등 위기상황에서 사람의 접근이 어려운 지역과 내용에 관한 정보를 드론을 통해 실시간 공유하여 사건 및 작전을 조기에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특히 경주는 넓은 임야지역을 가지고 있는 지역특성상 그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러한 드론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보안, 인권침해 등 풀어야 할 숙제가 남아 있어 앞으로 법적인 제도가 뒷받침되어야 한다는 것에 모두 공감했으며 협약 체결 후에는 드론클럽 회장과 동호회원들의 드론 비행 시연도 볼 수 있었다.


천마드론클럽 회장 강연덕은 ‘취미로 시작한 드론이 나랏일에 도움이 될 수 있어 자긍심이 생긴다’고 전하였고 육군 경주대대장 최기호 중령은 ‘최근 활용도가 높은 드론을 이용하여 국가 통합방위 업무를 더 견고히 하겠다’고 하며, 경주경찰서 배기환 서장은 ‘드론을 활용한 민생안전과 인권보장의 적절한 조화를 이루어 시민의 안전에 한층 더 보탬에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동훈 기자
작성 2018.12.17 12:37 수정 2019.12.07 20:00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이동훈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