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산도서관, 1인 미디어 산실 된다

유튜버 등 1인 미디어 제작과정 교육, 대관 등 다양한 미디어 창작활동 경험 제공



송천도서관에 이어 완산도서관에도 시민들에게 1인 미디어 제작과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전용공간이 들어선다. 전주시는 올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스마트 K-도서관(미디어 창작공간) 조성 공모사업’에 완산도서관이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완산도서관에는 국비 5000만 원을 포함한 1억 원이 투입돼 1인 미디어 제작·체험이 가능한 창작공간이 조성된다. 시는 완산도서관 1층 59㎡ 공간에 LED 조명과 배경 스크린, 방음시설을 갖춘 스튜디오를 조성하고, 카메라와 마이크, 음향, 프롬프트 등 미디어 제작 관련 부대장비를 갖출 계획이다.


도서관 미디어 창작공간 조성 후에는 △화상면접 및 동영상 이력서 제작과 같은 청년 취업준비 지원 △지역 예술가 공연 콘텐츠 촬영 △도서관 문화프로그램 촬영 △콘텐츠 미디어 창작 교육 등 다양한 영상 촬영을 지원하게 된다.


시는 미디어 창작공간 조성과 발맞춰 완산도서관에서 1인 방송체험교실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송천도서관은 2021 스마트 K-도서관 공모사업에 선정돼 현재 미디어 창작실 운영을 위한 막바지 준비가 한창이다. 이 도서관은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 △시민 미니 프리젠테이션 강연 운영 △창작물 공유를 위한 영상 전시회 등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최락기 전주시 책의도시인문교육본부장은 “완산도서관이 콘텐츠 창작활동과 같은 문화서비스 플랫폼 기능을 겸비할 것”이라며 “도서관이 문화적 삶을 즐기는 일상 공간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작성 2022.04.09 09:49 수정 2022.04.09 10:44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문강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한연자시니어크리에이터 건강기능식품 케이와이비타민 #마크강 #ai
새의 자유
가을하늘
백범의 길 백범 김구 찬양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