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기자: 정명 [기자에게 문의하기] /
여주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 14일(토) 경기여주교육지원청과 함께하는 장애학생 가족지원프로그램 ‘힐링투데이-즐거운 토요일’의 첫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힐링투데이(Healing Today) - 즐거운 토요일’ 은 여주 관 내 특수교육대상 학생 가정에게 여가 및 문화체험 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과 부모의 ‘나-자신’만을 위한 힐링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활동으로, 2022년 5~10월까지 총 2기수로 운영되며 1기(초등부), 2기(중·고등부) 각 6회기 씩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전체 참여대상자는 지역 내 장애 및 발달지연 자녀를 둔 가정 12가정이며, 3:1의 경쟁률을 뚫고 1기 활동 참여 6가정이 선정되었다.
지난 14일, 꽃꽂이 체험에 참여한 김OO님은 ‘장애아동을 키우고 있는 가족으로써, 복지 사각지대에 있어 필요한 정보를 얻기 너무 힘들었다. 또한 부모 및 장애아동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은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발되고 지원되어 많은 장애 가족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참여자들을 격려하기 위하여 부모 간담회에 참여한 경기여주교육지원청 특수교육센터 관계자는 ‘처음 진행하는 장애학생 가족지원프로그램인데, 많은 가족들이 지원하고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 여주시장애인복지관과 함께 더욱 많은 특수교육대상자 가정에게 즐거운 프로그램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