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유학생과 함께 ‘도서관 여행+봉사’

전주권 대학생과 외국인 유학생 45명이 함께 봉사자도서관 등 전주지역 특화도서관 여행 즐겨


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21일 전주권 대학생과 외국인 유학생이 함께하는 ‘자원봉사와 함께하는 또래 세상 만들기 전주 도서관 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전주시자원봉사센터가 올해 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하는 이 프로그램으로, 전주권 대학생 봉사자들과 외국인 유학생들이 서로 멘토가 돼 안정적인 유학 생활 정착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베트남과 미얀마에서 온 유학생과 전주지역 대학생 15명은 봉사자도서관을 시작으로 전주시립도서관 꽃심, 다가여행자도서관, 학산숲속시집도서관 등 전주의 특색있는 도서관 4개소를 방문했다.

이들은 도서관해설사로부터 각 도서관별 특색에 대한 설명을 듣고, 필사체험과 인생사진 남기기 등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학산숲속시집도서관에서 자원봉사의 가치를 이해하고 실천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학산 주변 환경정화(줍깅) 봉사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23일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미얀마에서 온 한 유학생은 “정서와 문화가 달라도 동시대를 살아가는 또래 학생들과 전주의 도서관 문화를 체험하고 환경 캠페인 활동을 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정석 전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청년 봉사자들이 전주의 대표도서관을 여행하면서 책과 소통하고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배우며 봉사에 대한 새로운 영감을 얻어 환류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에는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전주시다문화이주민플러스센터(센터장 이지훈)에서 유학생 선정 등에 도움을 줬으며, 그 결과 3일간 총 45명(유학생 30명, 전주권 15명)의 학생들이 전주의 문화를 체험하며 봉사활동도 전개할 수 있게 됐다.


작성 2022.06.22 10:03 수정 2022.06.22 10:11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정명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한연자시니어크리에이터 건강기능식품 케이와이비타민 #마크강 #ai
새의 자유
가을하늘
백범의 길 백범 김구 찬양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