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신도서관, ‘세계문학 깊이읽기’ 강독

명작을 함께 읽고 시대정신과 언어를 철학적·역사적 관점에서 분석해보는 시간



전주시립 서신도서관은 다음 달 13일부터 11월까지 매월 둘째 주 수요일에 청소년 등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세계문학 깊이읽기’ 강독을 진행한다. 이번 세계문학 특강은 각 회별로 △위대한 개츠비 △이방인 △노인과 바다 △오이디푸스왕, 콜로누스의 오이디푸스 △빌러비드 등의 책을 읽고 문학을 철학적, 역사적 관점에서 분석해 보는 시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문학에 대한 단순한 해석에 그치지 않고, 각 시대별로 당시 사람들의 정신과 언어를 분석해 작품의 배경이 되는 인간의 역사를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회차별 강독 주제는 △개츠비, 낭만과 자기도취적인 소비주의자인가. 신대륙의 꿈을 간직한 자인가?(위대한 개츠비) △관습에 마비된 삶, 세상은 살만한 가치가 있는가?(이방인) △출발과 모험 그리고 돌아옴의 영웅 스토리(노인과 바다)△신에 의해 오염된 몸을 풍요로움을 주는 몸으로 바꾼 오이디푸스(오이디푸스왕, 콜로누스의 오이디푸스) △사랑받지 못한 존재를 사랑하는 자들의 이야기(빌러비드) 등이다.

회차별 수강인원은 20명이다. 희망자는 전주시립도서관 누리집(lib.jeonju.go.kr)을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립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서신도서관(063-281-6552)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신도서관 관계자는 “시민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문학 작품 읽기로 지속적이며 대표적인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해당 특강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여름방학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문화생활에 기여하는 도서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작성 2022.06.27 10:51 수정 2022.06.27 10:58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정명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한연자시니어크리에이터 건강기능식품 케이와이비타민 #마크강 #ai
새의 자유
가을하늘
백범의 길 백범 김구 찬양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