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은 새로운 “도전의 해' 지혜가 찾아오는 정신과 건강

창원시 성산구 반림동에 있는 KTC태권도아카데미 정창힐 관장은 코로나를 지혜롭게 잘 극복하고 건강의 소중함을 깨닫는 과정에서 태권도를 통해 몸도 마음도 더 건강해지는 시간을 가졌다고 한다.

▲ 수련하는 모습 ⓒ KTC태권도아카데미 제공

- 2022년은 새로운 도전의 해'

지혜가 찾아오는 정신과 건강

 

창원시 성산구 반림동에 있는 KTC태권도아카데미 정창힐 관장은 코로나를 지혜롭게 잘 극복하고 건강의 소중함을 깨닫는 과정에서 태권도를 통해 몸도 마음도 더 건강해지는 시간을 가졌다고 한다.


2022년은 남다른 의미가 있는 한해를 보냈으며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한 번 더 공부하고 경험하고 깨우치는 시기였다고 한다.


정창힐 관장은 할 수 있다”. 라는 자신감과 성취감을 심어주기 위해서 매년 마라톤대회를 출전하면 2022년 특히 더 특별한 사연과 함께 준비하고 대회에 참가했다고 한다.


KTC태권도아카데미에서 태권도를 배우는 수련생들은 모두 6부문에 참가해 전원 완주의 기쁨을 누렸으며 6달리기는 마음은 도전이며 희망이 된다고 한다.

이러한 기회와 참가는 늘 함께 성장하는 울림터가 되기에 올해를 보내면서 최고의 준비와 경험이었다고 한다.

▲ 경남·야철마라톤대회 준비운동하는 모습 ⓒ KTC태권도아카데미 제공

체력적인 부분에서 유산소 운동을 중심으로 기초체력을 만들고 실전에 강인한 정신력과 인내심을 키우는 역할을 하며 수련생들이 함께 성취할 수 있는 공동의 목적의식이 결속력과 공동체의 협동을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이어왔다고 한다.


KTC태권도아카데미는 2012년 개관해서 코로나19 팬데믹 3년간을 빼고는 경남·야철마라톤대회에 수련생들과 함께 꾸준히 참가해으며 이러한 과정이 정신적 건강과 신체적 건강을 함께하는 기회이며 목적의식을 성장시켜주는 동기부여라고 한다.


2022년은 지혜가 찾아오는 정신과 건강을 함께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으며 앞으로 2023년도 기대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수련생들과 함께하겠다고 한다.

▲ 경남·야철마라톤대회를 힘차게 준비하는 모습 ⓒ KTC태권도아카데미 제공

경남 창원시 성산구 원이대로473번길 20-23 제일상가 4층에 위치한 KTC태권도아카데미는 우리가 경험한 코로나19 팬데믹을 생각하면서 미래인재의 정신과 건강을 함께 성장시켜주는 역할에 있어서 태권도수련은 물론 삶을 도전하고 희망을 얻는 동기부여가 되도록 열심히 지도진과 지도하겠다고 하며 2023년에 수련생들의 무한 도전이 삶의 희망이 되길 바라는 새로운 방향에 건강, 도전, 희망, 동행이라는 마인드로 정진하겠다고 한다.

 

작성 2022.12.15 11:19 수정 2022.12.15 11:20

RSS피드 기사제공처 : 전국학교운영연합신문 / 등록기자: 서신석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