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도시공사 정국영(丁國榮)사장 취임

- 취임식 생략하고 평촌산업단지 등 안전점검 실시 -

대전시청3
<이장우 대전시장이 16일 정국영 신임 대전도시공사 사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굿모닝타임스) 강민석 기자 = 대전도시공사 11대 정국영 신임 사장이 16일 취임해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대전도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이장우 대전시장으로부터 임용장을 받은 정국영 신임 사장은 별도의 취임식을 생략하고 첫 일정으로 도시공사 주요 사업현장의 안전점점을 실시했다.


오월드를 찾은 정사장은 놀이시설 안전운행과 동물사 탈출방지 등에 대해 살펴보고 시민재해시설인 오월드의 철저한 안전관리를 당부했다. 이어서  평촌산업단지 조성현장과 갑천1블록아파트 건설현장도 방문해 모든 시공  에서 안전을 최우선으로 업무에 임해줄 것을 강조했다.


또 일류경제도시 도약을 위해 산업단지 조성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평촌산업단지의 공사진척상황도 점검했다.


인사청문회에서도 정사장은 “국가공기업에서 안전문화 전반의 혁신을   주도했던 경험을 살려 시민과 직원의 안전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기업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힌바 있다.


정국영사장은 직원들에게 보낸 취임 메시지를 통해 청렴한 공직관과 원활한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특히 “민선8기 핵심과제인 산단개발과 도시재생에서 성과를 창출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정국영 사장은 1966년 충남 부여에서 출생하여 충남대학교 토목공학과를 졸업하고, 한양대 대학원에서 교통공학을 전공했다. 이후 한국도로공사 영동지사장, 삼척속초 건설사업단장, 용인구리 건설사업단장을 거쳐 한국도로공사 안전혁신처장을 역임했다.

작성 2022.12.17 15:07 수정 2022.12.17 15:07

RSS피드 기사제공처 : 굿모닝타임스 / 등록기자: 강민석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