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에너지 나눔 캠페인과 교육용 팝업 책 제작 등 임직원이 참여하는 봉사활동 전개

-롯데칠성음료, 임직원 가족 및 파트너사와 함께 사회공헌활동 진행


롯데칠성음료, 연말연시를 맞아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하는 참여형 봉사활동 진행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뉴스 / 금정아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연말연시를 맞아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하는 참여형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에너지 나눔 캠페인 ‘라이팅 칠드런’과 교육용 팝업 책 제작 봉사활동 ‘반짝반짝 깨끗하게’를 진행했다.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진행한 라이팅 칠드런은 에너지가 부족한 해외 에너지 빈곤 국가에 후원자가 직접 조립한 태양광 랜턴을 전달하는 친환경 에너지 나눔 캠페인이다. 제작된 태양광 랜턴은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2월경 캄보디아 등 에너지 빈곤 국가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에 진행한 라이팅 칠드런은 롯데칠성음료 임직원과 가족들뿐만 아니라 파트너사 임직원 및 가족들까지 함께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에너지의 소중함을 공감하며 에너지 빈곤국에 이를 기부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월드쉐어와 함께 진행한 반짝반짝 깨끗하게는 생활 속에서 필요한 기본적인 위생 상식과 청결에 대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한 인지 교육용 동화책을 후원자가 직접 만들어 교육이 필요한 국가의 아동들에게 보내주는 사회공헌활동이다. 해당 동화책은 입체 형태의 팝업 책으로 제작돼 아동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자극하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칠성음료 홍보 담당자는 “이번 언택트 봉사활동은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 그리고 파트너사까지 좋은 일에 뜻을 모아 함께 참여해 더 큰 의미가 있는 활동이 됐다”며 “앞으로도 파트너사와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동반 성장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독거노인에게 도시락을 지원하는 ‘천사 무료 급식소’, 보행장애 아동을 위해 특수 신발을 지원하는 ‘세상에 오직 하나뿐인 내 신발’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chilsung.co.kr

pc 배너기사보기 2 (우리가 작성한 기사 기사내용 하단부) (898X100)
금정아 사무국 인턴 기자 sun_x_3@naver.com
작성 2022.12.28 13:22 수정 2022.12.28 14:41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뉴스>의 모든 저작물은 [저작자표시 URL포함-변경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의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