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미래 체육교육 선도할 IT 정보 활용한 체육활동

IT를 기반 에듀테크 체육, 메타버스 스포츠클럽대회 열려

경기도교육청, IT를 활용한 체육활동 모습/제공=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은 미래 체육교육을 가상 세계(메타버스),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로 다양한 종목의 체육 수업을 경험하고 이를 기반으로 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추진한다.


10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가상현실속 친구들과 축구나 야구 등 다양한 체육 활동과 평소 접하기 힘든 다양한 체육 활동 등을 실내에서 쉽게 경험하는 IT체육이 도입된다. 


또 가상현실 스포츠실에 구비된 있는 다양한 전용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인식하는 등 앱과 장비를 활용한 체육수업 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디지털 시민역량 강화와 도전․ 모험․ 꿈을 위한 체육수업 공간 조성을 함께 추진해 환경에 따른 제약을 극복하며 안전하게 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전국 최초 메타버스 기반 ‘IT 스포츠클럽대회’ 추진으로 공간적․지리적 제한을 넘어선 대회로 운영하고, 시․도간 교류를 넘어 외국 학교와도 스포츠․문화 교류를 확대해 미래 체육교육의 새로운 방향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10일 IT 체육 교실 사업 선정교 담당자 대상 협의회를 개최해 기본인성과 기초역량 중심의 미래 체육교육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해줄 것을 당부했다.


도교육청 성정현 학생건강과장은 “IT 체육 교실은 어린 시절부터 태블릿과 가상현실에 익숙한 학생들이 디지털 친화 세대인 만큼 그에 맞는 ‘가상현실 스포츠실’이 다양한 가상현실에서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를 경험랑수 있으며 방과후학교, 학생 맞춤형 체력 교실, 학교스포츠클럽 운영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작성 2023.01.11 08:01 수정 2023.01.11 08:01

RSS피드 기사제공처 : 인천데일리 / 등록기자: 장현숙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