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스타뉴스=로이정 기자]
부동산 경매는 법원에서 채무자의 부동산을 압류한 다음 경매하여 그 대금으로 채권자의 금전 채권을 충당하는 강제 집행하는 행위다.
'경매마당(https://madangs.com/)은 월 방문자 30만명의 부동산 경매 사이트이자 전문 교육기관이다. 경매마당 관계자는 한국의 부동산 총 가치는 약 9600조 원으로 국가 GDP(국내총생산)의 약 5배에 달한다고 밝혔으며, 부동산 시장은 한국 경제의 중심이며 특히 수도권에서는 부동산 가격 상승으로 부동산 투자 수요가 높고 부동산 경매 평균 건수는 약 3만 5,000여 건 정도로 이는 매년 평균기준으로 20% 이상 증가한 수치로 계속 상승세를 타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부동산 경매 시장이 확장되고 있다. 이는 정부와 부동산 경매 시스템 및 전문가 양성을 통해 부동산 시장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인 노력의 일환으로 볼 수 있다.
경매마당 관계자는 정부의 부동산 경매 시장에 대한 정책 다변화와 규제에 대한 투명성 및 공개 입찰을 통해 공개적인 판매 가격이 형성되고 있으며 경매 대상 부동산의 범위를 압류 부동산과 버려지거나 잘 사용되지 않는 공공 재산까지 확대중에 있다고 밝혔다.
경매 정보의 투명성 향상을 위해 정부는 다가오는 경매, 경매 결과, 및 입찰 내역을 통해 구매자가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있다.
또한, 정부는 경매 참가자를 위한 재정 지원으로 참여하는 개인 및 기업에 저리 대출과 같은 재정 지원을 제공하고있다.
전반적으로 한국 정부의 부동산 경매 시장 활성화 노력은 보다 투명하고 공정한, 부동산 시장과 구매자와 판매자가 부동산 거래에 참여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한다.
경매마당은 최근 부동산 경매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스터디 강의 패키지’를 출시후 전량 완판과 99% 수강생 만족도를 통해 경매마당만의 부동산 경매 양성 프로그램을 효과를 입증한봐 있다.
경매마당의 ‘비기너스 스쿨’은 경매 낙찰 될 때까지 전문가 5명의 무제한 수강권 제공, 전문가와 직접 상담하는 1:1 맞춤 상담 등을 통해 수강생들의 서비스 만족까지 두마리 토끼를 잡았다.
경매마당의 비기너스 스쿨을 통해 매년 20%씩 확장하고 있는 부동산 경매시장의 주인공이 될수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경매마당 공식 홈페이지 (https://madangs.com/)와 유튜브채널 경매 (https://www.youtube.com/@user-up3gn3uh2q) 통해 부동산 경매 정보와 경매 물건 검색및 부동산 경매에 관련된 정보를 얻을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