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봉주초등학교가 ‘학교 단위 공간 혁신 재 구조화’ 사업을 완료하고 지난 17일 오후 3시 준공식을 열어 새로운 모습을 선보였다.
광주봉주초에 따르면 지난 2019년 교육부의 ‘학교단위 공간혁신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봉주초는 3년 간의 기획-설계-시공 과정을 거쳐 올해 공사를 완료했다. ‘학교 단위 공간 혁신 사업’은 공급자 중심의 획일화된 학교 시설을 미래 세대인 학생의 관점에서 다양하고 유연한 공간으로 재구조화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으로 광주봉주초 전체 3개동 교사(校舍)에 확장형 교실, 쾌적한 화장실, 복합커뮤니티 공간, 다양한 특별실, 쉼·놀이·체육활동이 가능한 운동장 등이 조성됐다. 이를 통해 학교가 학생의 주도적 학습과 놀이 및 휴식 등이 가능한 새로운 삶의 공간으로 기능할 것이 기대된다.
한편 17일 열린 준공식에는 이정선 교육감, 서임석 시의원을 비롯해 교육청·학교·지역사회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광주봉주초 김정우 교장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오늘 준공식에 이르기까지 교육청을 비롯한 유관기관 및 단체들의 많은 도움이 있었다”며 “또한 학교 구성원들이 한마음 한 뜻으로 협조해 주신 덕분에 단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공사가 무사히 마무리돼 무척 기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