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의 책] 39프로젝트

이태상 외 39인 지음

틀에 박힌 세상에 안주하겠는가 흔들리는 세상에 도전하겠는가

이 책은 39명의 코스미안들이 가슴 뛰는 대로 사는 현장 보고서다. 좌절, 혼란, 공포, 아픔 등을 걸고 전부를 얻는 마이너스 게임을 하는 젊은 청춘들의 이야기다. 역경 앞에서 격렬하게 흔들리고 미세하게 터득하는 이 시대 젊은이들의 용기 있는 도전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지 않을 수 없다. 자신들이 믿는 진짜 행복을 찾아 더 깊은 삶의 중심으로 들어가 삶의 방식을 스스로 만들어 가는 39명의 코스미안들은 짝퉁인생을 버리고 진퉁인생을 찾아가는 괴짜들이며 진정한 덕후들이다.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대학 들어가는 것이 목표였는데, 막상 그 목표를 달성하고 나니 더 이상 뭘 해야 할까 몰라 멘붕이 되는 청춘들에게, 「39프로젝트」는 더 나아갈 길을 제시해 준다.

 

가슴 뛰는 대로 사는 청춘들의 통쾌한 ‘청춘독립선언’

길이 없으면 길을 만든다. 얄팍한 동아줄은 과감하게 던져 버리고 스스로 튼튼한 쇠줄을 만들어 가는 멋진 청년들의 이야기에는 넘치는 에너지가 있다. 모두들 돈다발에 영혼을 걸지만 가슴 뛰는 대로 살아가는 39인의 코스미안들은 두려움을 용기로 바꿔 진정한 청춘으로 거듭나고 있다. 1인기업 CEO, 톱디자이너, 스트리트포토그래퍼, 화가, 저신장 연극배우, 뷰티파워블로거, 청년비례대표 국회의원, 페미니스트, 싱어송라이터, 국악인, 작가, 수필가, 시인, 대학생, 아티스트, 모델, 쇼호스트 지망생, 직장인 등 열정 넘치는 젊은 청춘들의 무한한 가능성과 희망을 노래하고 있다.
꿀 꿈도 없고 낼 용기도 없는 청춘들에게 39인의 코스미안들이 전해주는 이야기들은 진정한 위안이 될 것이다. 누가 뭐래도 내 갈 길을 가는 삐딱이들의 찬가는 자아의 승리이며, 청춘의 아이콘이다. 매순간 최선을 다하며 희망의 노래를 부르는 이들 앞에 서면 수저타령도 사치에 불과하다. 청춘독립선언을 한 39인의 도전정신은 문화, 예술, 사회 등에서 뿌리를 내리고 다양한 영역에서 공감과 소통을 이끌어 내고 있다. 진정 가슴 뛰는 대로 살아가고 있는 그들의 이야기는 이 시대 청춘들의 당당함과 마주하며 39명의 숨구멍을 열어 통쾌히 내리칠 것이다.

 

이태상 외 39인 /  39프로젝트 [전자책] : 자연과인문 (naver.com)

 

작성 2024.07.08 09:37 수정 2024.07.08 09:42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우주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