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대전‧세종 관광기업 협업프로젝트 공모사업’ 5개 프로젝트 선정

- 협업 비즈니스 모델 실행 보조금 각 2,500만 원 지원 -

대전시청3
<포스터>


(대전=굿모닝타임스) 강민석 기자 = 대전관광공사는 2025년 대전‧세종 지역 관광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전‧세종 관광기업 협업프로젝트 공모사업’을 실시하고, 최종 5개 프로젝트를 선정했다고 4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사업은 지역 내 관광기업(관광두레) 간의 협업을 촉진해 혁신적인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지역 관광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프로젝트는 △둥구나무 주식회사-가치기획의 ‘스마트 관광농업은 대전이 일류’ △라모션스튜디오-로컬 디자인숲 협동조합의 ‘댕캉스(Dangcance) 반려견과 함께 떠나는 도시 속 감성여행’ △(주)행복한지구-주식회사 상상의 ‘꿈돌이 사이언스 미션 투어 윈윈 프로젝트’ △투어티플레이스-국제파크골프진흥협회의 ‘파크골프 대회 유치 및 지역관광’ △네일드블랑-(주)코코리색채연구소의 ‘퍼스털컬러 투어링 프로젝트, 나를 찾는 컬러로드 in 대전’이다.


선정된 프로젝트에는 각 2,5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이 지원되며, 이외에도 네트워킹 행사, 홍보 및 마케팅, 맞춤형 컨설팅,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 내 단기 사무공간 무상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공사는 이번 사업을 통해 관광기업 간 협업의 기반을 조성하고, 지역의 특색을 살린 콘텐츠 개발을 통해 관광산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전관광공사 윤성국 사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협업 프로젝트들이 대전‧세종 지역 관광의 질적 성장과 콘텐츠 다양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관광기업 간 지속적인 협력과 혁신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대전관광공사 및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 한국관광산업포털(touraz.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작성 2025.06.04 10:55 수정 2025.06.04 10:55

RSS피드 기사제공처 : 굿모닝타임스 / 등록기자: 강민석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여름하늘
아기꽃냥이
냇가
강아지풀이 통통해지면 가을이 온다
길고양이
소와 여름
2025년 7월 21일
#이용사자격증 #주말속성반 #직장인반
[자유발언] 딥페이크 이용 범죄의 원인과 해결방안
밤이 깊고 낮이 가까웠으니 3 - 장재형목사
어린왕자
빗소리
진돗개가 있는 아침 풍경
빨리 도망가
외국인들이 정말 부러워한 대한민국 시민의식
아기고양이
상처와 사랑
물 먹으러 온 벌
[자유발언] 정치 교육의 필요성
여름과 여름 사이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