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소유자라면 주목! '무설정 아파트론'으로 추가 대출의 문을 열다

"더 이상 대출은 어렵다"는 생각은 금물! 아파트가 있다면 근저당 설정 없이도 필요한 자금을 확보할 수 있는 '무설정 아파트론'이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10년 경력의 대출 상담 전문가 임동원 저금리닷컴 대표는 최근 "많은 분들이 아파트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추가 대출이 어렵다고 오해하고 있다"며, 등기부에 어떠한 기록도 남기지 않는 무설정 아파트론의 장점을 강조했습니다. 특히 은행 담보대출 한도가 꽉 찬 경우에도 효율적인 자금 조달이 가능해 아파트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무설정 아파트론, 무엇이 특별한가?

무설정 아파트론은 이름 그대로 근저당 설정을 하지 않고 진행되는 대출입니다. 일반적인 담보대출이 등기부에 근저당 기록을 남기는 것과 달리, 무설정 아파트론은 신용대출 형태로 진행되어 등기부에 어떠한 기록도 남지 않습니다.


이는 주택 담보대출을 꺼리거나 추가 설정을 원치 않는 아파트 소유자들에게 큰 장점으로 작용합니다. 등기부등본에 대출 기록이 남지 않아 추후 매매나 다른 금융 거래 시 제약이 적고, 심리적인 부담감도 덜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께 강력 추천!

무설정 아파트론은 특히 다음과 같은 상황에 처한 분들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 집에 더 이상 담보 설정을 원치 않는 분: 이미 많은 담보대출이 있거나, 등기부등본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 소득 증명이 어려운 주부 또는 프리랜서: 복잡한 소득 증빙 절차 없이 아파트 소유만으로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 배우자 동의 없이 대출을 원하는 부부 공동명의자: 부부 공동명의 아파트라도 배우자의 동의 없이 단독으로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 세입자 동의를 받기 어려운 경우: 세입자가 거주 중인 아파트의 경우, 세입자의 동의 없이도 대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간편한 자격 조건과 놀라운 유연성

무설정 아파트론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간단한 자격 조건입니다. 아파트 소유 여부만 충족하면 됩니다. 본인 소유, 부부 공동 소유는 물론 배우자 명의의 아파트도 가능합니다. 다만, 부모님이나 자녀 명의의 아파트는 대출이 불가합니다.


직업이 없거나 소득 증빙이 어려운 경우에도 신청할 수 있어 금융 소외 계층에게도 문턱을 낮췄습니다. 또한, 진행 속도가 매우 빨라 당일 대출도 가능하며, 이미 담보대출이 많더라도 추가 대출이 가능한 경우가 많다는 점도 큰 매력입니다.


한도와 금리, 그리고 현명한 대출 활용 팁

무설정 아파트론의 금리는 최저 5.9%에서 최고 19.9%까지 형성되며, 최대 2억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상환 기간은 5년에서 10년까지 선택할 수 있어 유연한 상환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한도와 금리는 아파트 시세, 신용 점수, 기존 담보대출 설정 비율 등 개인의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임동원 대표는 실제 사례를 통해 무설정 아파트론의 활용법을 설명했습니다. 수원에서 음식점을 운영하는 한 사장님은 새 가게 인수를 위해 2억 원이 필요했지만, 기존 아파트 담보대출로 인해 추가 대출이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무설정 아파트론을 통해 사장님 본인과 사모님이 각각 1억 원과 7천만 원을 대출받아 총 1억 7천만 원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후순위 담보대출을 추가하여 필요한 2억 4천만 원을 성공적으로 조달했습니다.'


특히 임동원 대표는 대출 한도를 최대한 확보하고 싶다면 "무설정 아파트론을 먼저 받고, 그 다음에 담보대출을 진행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중요한 팁을 제시했습니다. 순서가 바뀌면 무설정 아파트론 대출이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지만 추가 자금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등기부등본에 부담을 주지 않고 유연하게 자금을 확보할 수 있는 무설정 아파트론을 고려해볼 만합니다.

작성 2025.06.19 10:22 수정 2025.06.19 10:22

RSS피드 기사제공처 : 부동산금융신문 / 등록기자: 부동산금융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백범의 길 백범 김구 찬양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