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뽑는 대한민국 최고의 관광지!”… 2025 한국관광의 별, 국민 추천 돌입

23일부터 8월 6일까지 온라인 접수… 8개 부문 대국민 추천 접수 개시

관광지·정책·인물까지… 숨은 관광 자산 발굴 위한 국민 참여형 시상

대한민국구석구석 누리집 통해 참여 가능… 장관상 수여 예정

 

2025 한국관광의 별, 국민의 손으로 뽑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7월 23일부터 8월 6일까지 ‘2025 한국관광의 별’ 선정을 위한 국민 추천을 받는다. 이 행사는 관광산업의 다양한 성공 사례를 발굴하고, 국민과 함께하는 관광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한국관광의 별’은 국내 관광 산업 발전에 기여한 장소, 콘텐츠, 정책, 인물 등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로, 2010년 시작된 이래로 국내 관광계의 상징적인 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25 한국관광의 별 후보추천 포스터

 

8개 부문 시상… 누구나 참여 가능
이번 선정은 총 8개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올해의 관광지 ▲유망 관광지 ▲지역 특화 콘텐츠 ▲지역상생 관광모델 ▲혁신 관광정책 ▲관광산업 발전 기여자 ▲명예 공헌 인물 ▲홍보 미디어 등 다양한 범주가 포함되며, 후보 추천은 국민 누구나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공식 누리집에 접속하여 추천 양식을 작성하면 되며, 추천자에게는 소정의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전문가 평가 통해 11월 최종 선정
접수된 추천 후보는 전문 평가단이 서면 심사와 현장 평가를 거쳐 오는 11월 중 최종 수상자를 발표한다.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향후 홍보 활동에 적극 활용될 계획이다.

한국관광공사 허소영 국민관광마케팅팀장은 “매년 국민의 손으로 숨겨진 관광 자산이 발굴되고 있다”며 “관광의 빛나는 순간을 함께한 주역들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5 한국관광의 별’ 선정은 국민이 직접 관광 자원을 추천함으로써 공정성과 참여도를 높이고, 지역 관광 활성화 및 관련 산업 발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올해는 정책, 콘텐츠, 인물 등 다각적인 항목에서 관광 기여 요소를 평가하는 만큼, 미래 관광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주요 지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단순한 관광지 시상이 아닌, 우리 국민이 직접 뽑는 관광 자산 발굴 프로젝트인 ‘한국관광의 별’은 전국 곳곳의 숨겨진 보석 같은 자원들을 재조명하고, 대한민국 관광의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계기로 작용하고 있다. 모두의 추천이 한 편의 새로운 관광 지도를 완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요구된다.

 


 

작성 2025.07.25 23:45 수정 2025.07.25 23:45

RSS피드 기사제공처 : 온쉼표저널 / 등록기자: 장은순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여름하늘
아기꽃냥이
냇가
강아지풀이 통통해지면 가을이 온다
길고양이
소와 여름
2025년 7월 21일
#이용사자격증 #주말속성반 #직장인반
[자유발언] 딥페이크 이용 범죄의 원인과 해결방안
밤이 깊고 낮이 가까웠으니 3 - 장재형목사
어린왕자
빗소리
진돗개가 있는 아침 풍경
빨리 도망가
외국인들이 정말 부러워한 대한민국 시민의식
아기고양이
상처와 사랑
물 먹으러 온 벌
[자유발언] 정치 교육의 필요성
여름과 여름 사이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